가전 비용 절약 팁!

여기저기서 사는 것보다는 하나의 구매처를 두고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구매시 패키지 상품을 활용하면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


1. 냉장고와 세탁기는 큰 제품으로 : 보통 구입 후 10년은 바꾸지 않게 되므로 식구가 불어날 때를 대비해야 한다. 이불과 커튼 빨래를 하려면 세탁기 용량이 적어도 10㎏은 돼야 한다. 건조 기능이 있는 세탁기는 장마철에 유용하나, 전력 소모가 크므로 구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2. 식기세척기도 큰 것으로 : 예컨대 6인용은 손님 치르고 나서 쏟아지는 많은 그릇을 설거지하는 데 만족스럽지 못하다. 새 아파트로 입주하는 경우라면 빌트인 식기세척기가 설치돼 있는지를 확인해볼 것. 자칫 그릇 창고로 바뀔 수 있으니 관리가 필요하다.


3. 김치냉장고 : 일반 냉장고보다 야채 보관을 오래 할 수 있기 때문에 맞벌이 부부가 선호하는 품목이다. 그러나 관리를 소홀히 하면 식기세척기처럼 순식간에 그릇 창고로 전락한다.


4. 소형 가전제품은 선물로 : 진공청소기, 전화기, 커피메이커 등 소형 가전은 목록을 만들어두었다가 친구들에게 결혼선물이나 집들이 선물로 주문하면 좋다. 이들 제품은 쇼핑을 하다 보면 사은품으로 받는 경우도 적지 않다.


가구 비용 절약 팁

여기저기서 사는 것보다는 하나의 구매처를 두고(가구단지 등)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구매시 패키지 상품을 활용하면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각 가구단지별로 웨딩 시즌에는 다들 행사를 하므로 그런 특전 사항을 잘 알아보면 좋다.


1. 식탁은 처음부터 4인용으로 : 집이 좁다고 2인용 식탁을 들여놓았다 후회하는 경우도 많다. 아이가 생기면 분유 타고 기저귀도 갈고 동화책·장난감도 올려놓는 등 다양한 용도로 쓰기에는 4인용 이상이 편리하다.


2. 침대를 구입한다면 많은 이불과 담요가 필요하지 않다. 여름, 겨울용 한 세트씩만 구입하고, 저렴한 것을 여러 장 구입해서 침대 커버 역할을 대신한다.


3. 화장대 는 별도로 구입하지 말고 거울과 서랍장을 이용하면 실용적이다.


4. 가구는 동일 브랜드 세트로 전체를 통일시키는 것보다는 안방, 거실, 주방 각각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것이 싫증도 덜하고 가격도 저렴하다.


5. 붙박이장은 장롱보다 상대적으로 디자인이 세련돼 덜 질리고, 설치공간에 따라 바지걸이나 서랍 등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6. 장롱·화장대·침대·서랍장 등을 한꺼번에 구입하는 ‘풀패키지’도 할인해준다는 말에 덜컥 샀다 후회하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각기 개성이 있으면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가구를 단품으로 구입하는 게 덜 싫증이 난다. 가구를 살 때는 나중에 태어날 아이가 다칠 위험이 없는 안전한 디자인인지 따져본다.


7. 티 테이블이나 흔들의자, 길게 드리워지는 샹들리에처럼 실용성보다는 분위기를 고려한 가구들도 아이가 태어나면 괜히 공간만 차지해 ‘천덕꾸러기’가 되기 일쑤다.


주방, 침구, 거실, 욕실용품

침구와 거실용품은 가구 구매와 별도로 조금은 생각을 해야 하는 부분이다. 침대를 샀다고 이불이 그냥 생기는 건 아니다. 그리고 로맨틱한 신혼생활을 위해서라면 아기자기한 욕실용품과,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주방용품도 꼭 생각해서 정해야 한다.
이름
연락처
이메일
결혼예정일
웨딩홀
 
 
 
상호 : 대구웨딩협회 | 대표 : 나은혜 | 사업자등록번호 : 812-09-01142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이천로 190, 2층(대봉동) |
대표전화 : 053-257-8400 | 팩스 : 053-255-7050 | 이메일 : saysim2002@naver.com
Copyright (c) 대구웨딩협회. All rights reserved.